>

원문 : http://www.sponichi.co.jp/baseball/news/2013/09/26/kiji/K20130926006693490.html

 

타나카가 결정지었다! 호시노 감독이 춤췄다! 라쿠텐, 비원의 리그 첫 우승

 

マー君締めた!星野監督舞った!楽天、悲願のリーグ初V

<세이부·라쿠텐> 호시노(星野仙一) 감독을 헹가래 치는 선수들

 

 ◇ 퍼시픽 리그 라쿠텐 4-3 세이부 (2013년 9월 26일 세이부 돔)

 

 첫 리그 우승에 매직넘버를 '2'로 만든 라쿠텐은 26일, 세이부 돔에서 세이부와 대결했다. 2점 뒤진 7회, 존스(Andruw Jones)의 우중간 적시 2루타로 단숨에 역전하였고, 9회에는 '절대적 에이스' 타나카(田中将大)가 마무리 지었다. 2위 롯데가 패하면서 구단 창설 9년 만에 첫 리그 우승을 결정지었다. 동일본 대지진이 일어난 지 2년 반. 2013년 9월 26일, 드디어 도호쿠의 비원이 이뤄졌다.

【사진】 마지막 타자 아사무라(浅村)를 삼진으로 처리하며 포효하는 타나카 (일본어)

 라쿠텐은 1회에 선두타자 오카지마(岡島豪郎)가 좌익수 앞 안타로 출루하고, 후지타(藤田一也)도 좌익수 앞 안타를 치며 노아웃 1, 2루 상황을 만들었다. 2사 후, 맥기히(Casey McGehee)가 볼넷으로 만루 상황을 만들었고, 마스다(枡田慎太郎)가 밀어내기 볼넷을 골라내며 선취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선발 미마(美馬学)가 이를 지켜내지 못하고 3회에 세이부의 오니자키(鬼崎裕司)에게 우월 시즌 2호 솔로 홈런을 맞아 동점을 허용하였고, 4회에는 아키야마(秋山翔吾)에게 중월 시즌 12호 솔로 홈런을 맞으며 역전을 허용하였다. 여기에 5회에도 실점하며 점수 차는 2점까지 벌어졌다.


 하지만 라쿠텐 4번 타자의 안타 하나가 단번에 우승 모드로 이끌었다. 6회까지 3안타로 막혔던 타선이 7회에 터졌다. 볼넷과 오카지마의 좌익수 앞 안타, 긴지(銀次)의 2루수 방향 내야안타로 2사 만루 상황이 만들어졌고, 4번 존스가 우중간을 꿰뚫는 2루타를 쳤다. 상대 중계 플레이의 실수까지 더해지며 1루 주자 긴지까지 득점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6회부터 구원 등판한 하우저(Jim Heuser), 그리고 사이토(斎藤隆)로 이어지며 1점 리드를 유지한 채 9회로 이어졌다. 엄청난 함성 속에서 타나카가 마운드에 올랐다. 그때, 삿포로 돔에서는 롯데가 닛폰햄에 패하며, 매직 넘버는 '1'이 되었다. 단번에 세이부 돔에 몰려든 라쿠텐 팬의 열기는 최고조에 달했다.

 

 타나카는 선두타자 오니자키에게 2루 방향 내야안타를 맞았고, 다음 타자인 헤르만(Esteban Germán)에게는 볼넷을 내주었다. 희생타로 원 아웃 주자 2, 3루 상황이 되었지만, 쿠리야마(栗山巧)를 삼구삼진으로 잡으며 투아웃, 마지막은 아사무라(浅村栄斗)를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하며 환희의 순간을 맞이했다. 라쿠텐의 역전승은 올 시즌 34번째. 승부에 강한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었다.


Posted by gleam☆